물에 빠진 아이폰 리퍼 보험처리 받았어요
올레 AS센터 강남점에서 물에 빠진 아이폰 리퍼 보험처리
침수 아이폰 ㅠ 너를 어쩔꺼나...
휴대폰 사랑에 빠진 제 딸 연두가 제 아이폰을 그만 변기물에 퐁당;;
먼저 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을 살펴보면,
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때는 절대 절대 전원을 먼저 끄고
배터리를 분리한 채로 3일 이상 켜지말고 자연 건조시킵니다.
휴대폰이 작동되는지 확인하려고 이것저것 실행시키면 앙돼요.
건조를 위한 드라이바람은 오히려 휴대폰을 부식시킬 수 있어서 노노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충전기 연결 절대 금지에요!
충전기 연결시 무조건 휴대폰 기계 및 데이터는 바이바이래요.
전 그걸 모르고 충전기를 연결해서 사진, 연락처 등 데이터 복구 불가에
아이폰도 영영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넜답니다. ㅠㅠ
그럼 아이폰 리퍼받은 이야기 소개할게요.
올레 AS센터 강남점에서 아이폰 리퍼받기
올레 AS센터 강남점을 찾아갑니다. 강남역 1번출구에서 쭉 직진하면 롯데리아 옆 건물인 상경빌딩 4층에 있어요.
올레 AS센터 강남점 위치
올레 AS센터 강남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4-21 상경빌딩 4층
올레 AS센터 강남점 연락처 : 02-557-0268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다 차례가 되면 AS접수를 합니다.
AS센터가 사람도 많고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는 평가를 많이 봤는데 생각보다 상냥하게 처리해 주더군요.
연두와 함께 갔더니 가는 동안 지치고 지루해서 연두의 인내심은 이미 앵꼬... ^^;;
아기와 함께 잘 처리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오래 기다리지 않게 편의를 봐주셨어요.
KT 올레 AS센터 강남점 영업시간
예전에는 아이폰 AS를 접수하면 창구에서 리퍼폰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접수만 받고 모두 진단센터로 보내서 AS 진단을 한다고 해요.
사용자 과실을 따져 보험금 지급 금액이 달라지는데
사용자 과실로 판명되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없어도
한번 맡긴 AS는 철회 불가라고 해요.
AS 일단 맡기면 보험금으로 납부하든 개인이 납부하든 고고~~ 라는 분위기;;
소비자 지향 따윈 안중에 없는 애플이... 너무한 거 아니니?
일주일 뒤 연락을 받고 올레 AS센터에 다시 방문했어요.
또 기다림 끝에...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고 리퍼폰을 받았습니다.
연두야 이번엔 아껴쓰자~ 엄마 네 사진 다 날려서 눙물난다 ㅠㅠ
아이폰 AS 리퍼 비용
아이폰 AS 금액은 345,000원이 나왔는데요.
저는 다행히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아이폰 AS 비용 결제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해요.
바로 일반라인 결제와 핫라인 결제인데요.
일반라인 결제는 AS센터에 방문해서 리퍼폰을 받은 날
AS센터의 업무 대행을 통해 보험금을 지급 받고,
나머지 차액만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AS비용 345,000원 중 보험금 276,000원을(자기부담금 20%일때)
지급받고 나머지 69,000원을 결제하는데요.
자기부담금 결제액의 일부(20%)를 올레 별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다고 해요.
따라서 실제 결제 금액은 올레 별포인트 13,800원을 제외한 55,200원이죠.
또 한가지 방법은 제가 선택한 핫라인 결제인데요.
핫라인 결제는 AS비용 전부를 납부하고 나중에 보험금을 제 통장으로 따로 지급받는 방식이에요.
이 경우 일반라인 결제에 비해 올레 별포인트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어요.
따라서 실제 자기부담금이 더 적어지는 효과인데요.
올레 별포인트는 결제액 기준으로 20%까지 사용할 수 있는 거라서
결제액이 클 경우 더 많은 금액을 차감받을 수 있답니다.
AS비용 345,000원을 전부 카드결제하고 올레 별포인트로 결제금액의 20%인 69,000원을 차감.
며칠 후에 보험사에서 AS비용의 80%인 276,000원을 입금 받았어요.
결국 제가 부담한 금액은 0원.^____^
보험금 입금 문자에요~ 호호
아이폰 보험 처리 자기부담금
보험금 처리 시 자기부담금이 20%인 경우와 30%로 나뉘는데요.
2014년 가입자의 경우 자기부담금이 30%이고, 그 이전 가입자는 20%라고 합니다.
휴대폰 보험 처리(청구) 방법
일반라인 결제시 AS센터가 보험서류 접수를 대행해 줍니다.
핫라인 결제시에는 팩스나 어플, PC를 통해 보험 서류를 보험사로 직접 보내야 한대요.
저는 핫라인으로 결제했지만 올레 AS센터 강남점에서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 주더라구요. 친절 친절~
보험금만 며칠 있다 받을 뿐 실제 자기부담금액도 없었고
직원분이 여러 설명을 상냥하게 해주셔서 기분좋게 리퍼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다신 리퍼받을 일 없게 휴대폰 관리 잘 해야겠어요 ㅠ_ㅠ